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블로그스팟 세컨드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받기

블로그스팟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100개까지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예전에 만들어놓은 블로그가 있었고 애드센스도 승인받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도 Ad Sense를 바로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을줄 알았죠.




1. 난 애드센스 계정있으니까 바로 되는거 아니었어?

하지만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구글 블로거에서 블로그를 새로 만든다고 바로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네요. 에드센스 사용 자격을 읽어보니 일부 지역에서는 최소 6개월이상 운영을 해야 승인이 난다고 하니 깝깝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나? 그냥 애드센스 승인받은 블로그를 살릴까 고민을 많이 했었죠.


애드센스를-사용할-수-없습니다
애드센스를-사용할-수-없습니다


2. 생각보다 일찍 해결되었어요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2개를 포스팅해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5일이 지나니 메시지창이 뭔가 바뀌어 있네요. 애드센스에 가입하라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애드센스-가입
애드센스-가입


오 뭔가 될거 같네요. 계속 버튼을 누르다 보니 드디어 새로 만든 블로그에도 애드센스를 달 수 있게 됬습니다.


애드센스-계정에-사이트-추가
애드센스-계정에-사이트-추가


중간에 호스트로 리디렉션을 눌러주면 새로 만든 블로그가 애드센스 사이트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애드센스-승인-완료
애드센스-승인-완료


애드센스에 사이트 주소가 등록되고 블로거에서도도 애드센스를 수정할 수 있네요. 정작 블로그 열심히 해보려고 새로 만들긴 했는데 애드센스에서 막혀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해결이 되서 다행입니다.



3. 애드센스 승인 완료

글 2개 쓰고 5일만에 새로운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네요. 단, 저는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스팟 블로그가 있었기 때문에 더 빨리 승인이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예 처음 승인은 글도 더 써야되고 시간도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승인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서 일단 큰 산을 하나 넘었네요. 개운합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스킨도 수정하고 글도 열심히 써나가야죠. 2달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봐줄만한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요? 화이팅!


댓글

  1. 애드센스 승인정책이 바뀌었나보네요. 위의 1차승인이 끝난거였고 2차승인이 남았네요.2주째 애드센스 2차승인이 안나고 있네요ㅠ

    답글삭제
  2. 네이버블로그하다가 구글왔는데 ㅠ
    늠머 어렵네요~헤롱헤롱

    답글삭제
  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 구글 블로그 꾸미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